문제중심 학습을 적용한 중등 컴퓨터 수업 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5:17
본문
Download : 문제중심 학습을 적용한 중등 컴퓨터 수업 설계.hwp
지식정보화 사회인 future 사회에 능동적으로 適應(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현재 교육의 核心(핵심)이라고 한다면 지식 기반 사회에서의 교수-학습의 核心(핵심)은 남의 발상과 남의 지식이 아닌 자신의 지식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데 있따 이에 비추어 볼 때 현재 중학교 컴퓨터 교육은 많은 drawback(걸점)을 가지고 있따 교사 중심적이며 각 응용 소프트웨어에 대해 교사 일방적이고, 순차적으로 구성된 교육 실습 내용을 학습자가 그대로 따라하기를 강요하고 있따 또한 2002년 전라남도 교육통계에 따르면 컴퓨터 교과를 선택한 총 1072학급 수에 비해 전자계산 자격증을 소지한 교원은 15명으로 양질의 컴퓨터 교육이 이루지기 힘든 실정이다.
1. 서론
2. 교육과정 속의 컴퓨터 교육의 變化(변화)
3. 理論적 배경
4. 설계와 개발
5. 평가
6. 結論(결론) 및 제언
21世紀의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이라는 기본 방향으로 제7차 교육과정이 실시된 지 2년째이나, 컴퓨터 교과 수업은 이러한 새 교육과정이 방향에 부응한 수업이 실시되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이때 학…(투비컨티뉴드 )
본 는 문제중심 학습을 적용한 중등 컴퓨터 수업 설계에 대해 작성된 논문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컴퓨터와 누리망 사용의 급증은 학교 현장에서 교수-학습의 형태를 變化(변화)시키고 있따 엄청난 양의 지식과 정보가 만들어지는 상황에서 학습자는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고 지식과 정보를 재구성하여 학습하여야 한다. 이와 같은 교육으로는 제7차 교육과정이 核心(핵심)인 자기 주도적,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질 수 없다.
문제중심 학습을 적용한 중등 컴퓨터 수업 설계
본 자료는 문제중심 학습을 적용한 중등 컴퓨터 수업 설계에 대해 작성된 논문입니다.khr논문 , 문제중심 학습을 적용한 중등 컴퓨터 수업 설계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khr논문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문제중심 학습을 적용한 중등 컴퓨터 수업 설계.hwp( 63 )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