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븐이 생각한 학교의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5:28
본문
Download : 드리븐이 생각한 학교의 기능.doc
또한, 학교라는 사회는 가정과는 달리 혈연사회가 아닌 만큼 응석을 부리는 등의 의존적인 행동을 잘 용납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아이들이 거짓말을 하거나 부정행위를 할 때 그러한 행위는 반드시 제재를 받게 된다된다.
드리븐이생각한학교의기능 , 드리븐이 생각한 학교의 기능인문사회레포트 ,
드리븐이 생각한 학교의 기능



Download : 드리븐이 생각한 학교의 기능.doc( 14 )
I.드리븐이 생각한 학교의 기능
II.학교에서 배우는 네 가지 규범
III.드리븐의 주장에 대한 비판
II.학교에서 배우는 네 가지 규범
1. 독립심
독립심이라는 규범은 아이들이 자신의 행위에 대한 책임을 지고, 다른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자신들의 행위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 습득된다된다.
그에 의하면 아동들은 학교에 다니기 전까지는 가정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부모와 친지들로부터 계속해서 보호를 받아 왔으나, 학교에서는 교사 한 사람이 많은 아동들을 그들의 부모만큼 돌보아 줄 수가 없다. 이것은 아이들에게 독립된 개인으로서 자신들의 행위가 사회적 규범에 위배될 때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학교의 사회적 구조상의 특성(特性)은 아동들에게 독립적으로 행동할 것을 요구하며, 이러한 학교의 사회적 구조 속에서 살아가는 동안 아동들은 독립심을 배운다고 주장한다.
2. 성취규범
성취규범은 아이들이 자신에 대한 평가는 자신들의 좋은 의도나 노력에 의해서만 평가되는 것이 …(To be continued )
,인문사회,레포트
드리븐이생각한학교의기능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