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강점기의 기생의 모습에 대한고찰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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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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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생에 대한 일본인의 시각과 기억
참고자료(資料)
이경민, 『기생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사진아카이브연구소, 2005년
김영희, 『개화기 대중예술의 꽃, 기생』, 민속원, 2006년
다. 그에 따른 기생에 대한 평가를 새롭게 해야 한다는 소리가 대두되고 있다
6. 結論(결론)
2. 기생이 처한 사회적 變化의 양상
목차
윤혜신(2006), “일제시대 ‘기생 저급화 담론’ 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간행
정혜영(2007), “근대의 성립과 기생의 몰락: 근대 문학에 나타난 기생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중인문학연구』 20권
이상현(2008), “일제강점기 ‘무대화된 민속’의 등장 배경과 특징”, 『비교민속학』 35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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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박지향, 『제국주의』,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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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강점기의 기생의 모습에 대한고찰0k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는 방송이나 서적 등의 매체를 통해 ‘예인’, ‘종합 예술인’ 의 성격이 크게 부각되기도 했었다. 매매춘의 역사에서 한 축을 차지했던 집단으로 생각되어 남성의 성적 대상자로 여기어 지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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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생에 대한 조선인의 시각과 기억
1. 서론
주영하, 『음식전쟁 文化(문화)전쟁』, 사계절, 2000년
1. 서론
3. 일본 政府의 기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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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요약





Task 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가와무라 마나토, 『말하는 꽃, 기생』, 유재순 역, 소담출판사, 2002년
서지영(2006), “식민지 시대 기생연구 Ⅱ: ‘기생조합’의 성격을 중심으로” 『한국고전문학여성연구』 10권
설명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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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영(2009), “표상,젠더, 식민주의: 제국 남성이 본 조선 기생”, 『아시아여성연구』 48권
순서
기생의 모습은 어느 사회에서나 나타나고 있다 사회가 존재하는 한 기생의 항상 존재하게 된다 남자가 있는 곳에 여자가 따라다니듯이 선비가 있는 곳에 기생도 항상 존재하게 된다 우리 시대에 기생에 대한 기억은 복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