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2:11
본문
Download : [1000원] 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doc
맥루언에 따르면, 인간은 공간과 시간을 제거하며 중추신경조직 전체를 전 지구적 규모로 확장하여 왔으며, 인간사회 전체가 집합적 집단적으로 확장돼 가고 있는데, 모든 기술(미디어)은 힘과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우리의 신체와 신경조직을 확장한 것이다.
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페이스북 SNS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1000원] 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doc( 21 )
설명
![[1000원]%20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8E%98%EC%9D%B4%EC%8A%A4%EB%B6%81,SNS,%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doc_01.gif)
![[1000원]%20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8E%98%EC%9D%B4%EC%8A%A4%EB%B6%81,SNS,%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doc_02.gif)
![[1000원]%20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8E%98%EC%9D%B4%EC%8A%A4%EB%B6%81,SNS,%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doc_03.gif)
![[1000원]%20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8E%98%EC%9D%B4%EC%8A%A4%EB%B6%81,SNS,%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doc_04.gif)
![[1000원]%20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D%8E%98%EC%9D%B4%EC%8A%A4%EB%B6%81,SNS,%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2%AC%EB%A1%80%EB%B6%84%EC%84%9D,swot,stp,4p_doc_05.gif)
마셜 맥루언 관점에서 페이스북 이해
서론
우리는 흔히 미디어는 메시지를 담는 그릇이라고 이해해왔다. 이는 “미안해”라는 같은 콘텐츠를 담았음에도 어떤 미디어에 담는 지에 따라 메시지가 달라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맥루언의 이 같은 주장은 당대에도 큰 화제가 됐지만, 1990년대 인터넷(Internet) 등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더욱 주목 받게 됐다. 메시지는 미디어에 담긴 콘텐츠를 통해 전달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상식이다.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미안해”라고 보내는 것과 전화를 걸어 “미안해”라고 말하는 것, 직접 집 앞에 찾아가 얼굴을 맞대고 “미안해”라고 말하는 것 중 어느 것이 가장 진심으로 느껴질까. 당연히 직접 찾아가서 말할 때 상대방은 가장 진심 어린 사과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
인터넷(Internet)은 이후에도 지속적인 발전의 모습을 보였다.
맥루언은 또 “미디어를 기술에 의한 인간의 확장”이라고 definition 했다. 그러나 마셜 맥루언은 명저 `미디어의 이해`에서 “미디어는 메시지다”라고 definition 했다. 미디어에 담긴 콘텐츠가 아니라 미디어 자체가 메시지라는 주장이다. “공간과 시간을 제거하며 중추신경조직 전체를 전체가 집합적 집단적으로 확장돼 가고 있다”는 그의 생각은 인터넷(Internet)과 딱 들어 맞았기 때문일것이다 실제로 인터넷(Internet)은 전 지구를 하나로 통합했고, 이는 마치 우리 신체의 신경조직들이 확장된 것과 유사했다.
예를 들어 한 연인이 심하게 다툰 다음 날 사과하는 상황을 가정해 본다면, 맥루언의 가설이 타당성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남성이 여성에게 잘못을 사과할 때 “미안하다”는 같은 내용을 전달하더라도 어떤 미디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받아들이는 느낌이 다르다. 웹1.0 시대를 넘어 웹2.0 시대를 맞았고, …(투비컨티뉴드 )
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페이스북,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