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간고등어의 마케팅 pl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23:57
본문
Download : 안동 간고등어의 마케팅 방안.hw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안동 간고등어의 마케팅 방안.hwp( 43 )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Ⅰ. 상품화 당시 국내 경제 내역
Ⅱ. 안동간고등어의 역싸성과 originate
Ⅲ. 국내 자반고등어 시장 내역
Ⅳ. 상품화 개요 및 의의
Ⅴ. 안동간고등어의 상품화 및 marketing 전략(strategy) 구성
Ⅵ. 안동의 文化(문화)관광과 통합 marketing 필요
Ⅰ. 상품화 당시 국내 경제내역
1997년 말 IMF(국제통화기금)에 도움을 요청한 이후 국내의 경제는 고금리와 환율인상 그리고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거의 모든 산업에 걸쳐서 내수 시장의 20~30%가 줄어드는 심각한 상황이 초래한 것이다. 그래서 안동인근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는 마지막 지점이 챗거리라고 한다. 이를 계기로 안동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의 관심의 대상이었다.
안동에서 가장 가까운 어촌인 영덕에서 해산물을 지게에 지고 해뜰부렵부터 걷기스타트하면 저녁무렵에 도착하는 지점이 바로 챗거리 장터다. 1999년 4월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의 안동 방문이었다.
임동을 가로 지르며 놓인 다리에서 보는 챗거리 장터는 다양한 감정을 자아내게 만든다.
이러한 국내 시장내역에 안동지역도 예외는 아니었다. 간고등어는 챗거리 장터를 지나면서 적당한 햇볕과 시간, 소금에 절여져 안동에 도착할 때 쯤이면 맛이 적당하게 베이기 때문에 더없이 맛…(skip)
안동 간고등어의 마케팅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일까 잘 알려진 소설가 김주영의 객주가 이곳의 사연을 많은 부분 담고 있다고 전해오고 있다아
따서 챗거리 장터내륙에 사는 안동사람들은 소금에 절인 생선을 먹을 수 밖에 없었다. 이러한 가운데 안동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희망적인 일이 벌여졌다. 소비자들의 실질소득 감소와 실업률의 증가는 구매력 감소로 이어졌고, 이는 전반적인 내수 시장의 침체 현상과 경기불황을 의미했다. 소비자들의 구매심리가 극도로 위축되고, 지역경제는 점점 악화되어 갔다. up안동간고등어의마케팅방안 , 안동 간고등어의 마케팅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다. 경북 북부지역 최대의 장터였던 챗거리는 그 이름만큼, 다양한 사연을 담은 곳이다. 이러한 사회 경제적인 change(변화)는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와 공급시장의 판도에 change(변화)를 일으켰다.
안동 간고등어의 마케팅 plan
up안동간고등어의마케팅plan
안동 간고등어의 마케팅 plan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이러한 객관적 조건들의 성숙은 안동간고등어 상품화를 보다 앞당기게 된 계기가 되었다.
Ⅱ. 안동간고등어의 역싸성과 originate
안동 임하댐을 오른쪽으로 하고 가다가 보면 나오는 거대한 물단지가 있다아 거기가 과거 안동지역에서 가장 북쩍대던 챗거리 장터라고 알아보는 사람은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