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매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9:39
본문
Download : 영화매체.hwp
베네, 까락스, 로상은 대상의 본질보다 표면에 집착한다. 그들이 카메라에 담아내는 것은 대상의 본질에 대한 깊은 관심이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영화매체-디바
프랑스 영화는 1980년대 이후 20대 초반의 젊은 감독들을 통해 영화사적으로 방향전환을 맞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들은 카메라에 담아내는 대상이 `무엇을 의미 하는냐`에 보다 `어떻게 보이느냐`에 관심을 갖는다. 이들은 이처럼 새로운 이미지를 찾기 위해 인공적인 스튜디오 제작방식에 반발해서 거리로 손 카메라를 들고 나가기도 하고 당시로는 충격적인 사실적 스타일을 창안해 내었던 ‘누벨 바그’ 감독들과 반대로 이 새로운 80년대 감독들은 대단히 기교적인 그들의 영상 비젼을 달성하기 위해 세트, 조명, 촬영 이런 모든 것 에서 다시 한없이 인공적인 방법을 동원해야 했다. 이렇게 눈이 발달한 이들은 내용보다 우선 빼어나게 아름다운 이미지들을 담은 영화를 만들고자 했고. 이런 면에서 이들 감독들은 ‘누벨 바그’ 감독들과 어떻게 보면 반대되는 입장을 택했다고도 볼 수 있따 이들은 오락성을 추구하는 미국영화와는 달리 예술성을 중시한다는 면에서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영화매체-디바 , 영화매체인문사회레포트 ,
영화매체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이루어 내는 그 놀랍고 기막힌 이미지들은 ‘누벨 바그’ 취향에는 너무 인위적이고 너무 아름다웠으리라 생각 된다 차라리 이들 감독들은 시각적 미와 그것이 전달하는…(省略)
Download : 영화매체.hwp( 31 )
순서



설명
영화매체에 대한 글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영화매체
다. 6.70년대의 프랑스 영화들은 점점 무거워졌고 이러한 작업들은 60년대 말에 배출된 걸출한 감독들인 고다르, 로메로, 레네 등에 의해 주도되었다. 누벨 이마주의 감독들이 70년대, 더 거슬러 올라가 60년대 감독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지점은 대상을 바라보는 방법이다. 이들은 물론 ‘누벨 바그’ 특히 고다르를 습득한 세대들이기도 하지만 또 헐리우드 액션 영화를 보고, TV 광고를 보고, 만화를 보고, 뮤직 비디오를 보며 자란 세대들이기도 하다. 70년대 감독들은 정치적인 발언과 철학적인 의문을 영화를 통해 고민하였다.
누벨 이마주(nouvelle image)란 불어로 `새로운 이미지`라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