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도르노 웃음론으로 읽는 하이너뮐러의 사중주와 베케트의 유희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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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07: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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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장과 어깨를 견주는 일이 영예롭지 않을 리 없겠지만, 뮐러의 경우에는 그것이 그다지 달가운 일만은 아니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up아도르노웃음론으로읽는하이너뮐러의사중주 , 아도르노 웃음론으로 읽는 하이너뮐러의 사중주와 베케트의 유희의 끝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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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1. 묻혀진 희극성 독어교육 제30집
아도르노의 웃음론으로 읽는 하이너 뮐러의 ꡔ사중주ꡕ와 베케트의 ꡔ유희의 끝ꡕ
2. 인류 마지막 생존자들의 놀이
3. 잔혹한 문명의 웃음
3.1. “웃음의 우스꽝스러움에 대한 웃음”
3.2. ꡔ사중주ꡕ
3.3. ꡔ유희의 끝ꡕ
3.4. “하지만”
4. 차이
■참고 문헌
1. 묻혀진 희극성
하이너 뮐러는 이미 초기부터 모더니즘 최고의 극작가 베케트에 비견되곤 했다.아도르노 웃음론으로 읽는 하이너뮐러의 사중주와 베케트의 유희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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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자료(資料)를 참고로 정리(arrangement)해봤습니다.
베케트의 텍스트들은 역싸가 없는 세계의 경험에서 由來합니다. Müller: Gesammelte Irrtümer 2, hrsg. v. Greogor Edelmann / Renate Ziemer, Ffm. 1990, S. 131: “Becketts Texte kommen aus der Erfahrung einer geschichtslosen Welt. Für seine F…(drop)
레포트/인문사회
다. Vgl. Jonathan Kalb: The Theater of Heiner Müller, NY. 1998, S. 164ff.
서독에서는 초기의 비정치적 수용과정에서 베케트와의 유사성이 지나치게 부각되었고, 동독에서는 초연되자마자 공연금지 처분을 받은 「이주민 여자 Die Umsiedlerin」(1961)로 인해 작가연맹에서 제명당했을 뿐만 아니라 이후 12년간 그가 쓴 단 한편의 연극도 상연되지 못할 정도로 당의 비판을 받는 과정에서 “동쪽의 베케트”라는 “최악의 욕” Müller: Krieg ohne Schlacht, Köln 1994, S. 173: “ein Beckett des Ostens”; “schlimmste Beschimpfung”.
을 먹었기 때문이다 사회주의 리얼리즘을 표방하던 동독에서는 루카치 이래로 베케트를 대표적인 서구 퇴폐작가로 꼽았다. 이러한 맥락에서 보면 자신과 베케트가 어디에서 결정적인 차이가 나는지를 다음과 같이 요약하는 뮐러의 심정이 충분히 이해가 간다..리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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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그의 인물들에게는 역싸가 없었고, 또 앞으로도 없을 거예요. 그런데 나는 살아온 내력이나 지리적인 이유들 때문에 항상 역싸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거나 관심을 가져야만 했지요. 여기에서 나는 큰 차이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