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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21世紀사의 서론을 어떻게 쓸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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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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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우리가 비록 좋은, 바른 정도의 길만을 걸어온 찬란한 민족은 아닐지라도, 광명으로 가는 길 위에서 질곡의 현장에 서 있다 하더라도 그 歷史(역사)는 나름의 가치와 교훈으로 소중히 할 만한 것이리라.
그런 의미에서 요즘엔 전문적인 사학 차원의 歷史(역사)인식(교육)에서 `교양歷史(역사)`로서의 기능이 무시 못할 중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생각한다.
아무리 기억하기 싫은 오욕의 歷史(역사)라 하더라도 `歷史(역사)` 자체로서의 가치는 무시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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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世紀사의서론을어떻게쓸것인가(강만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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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21世紀사의 서론을 어떻게 쓸 것인가
설명


본 자료는 강만길의 책 `21세기사의 서론을 어떻게 쓸 것인가 `를 읽고 작성된 독서감상문입니다.
여기 그 교양 歷史(역사)로 가는 중간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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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는 강만길의 책 `21世紀사의 서론을 어떻게 쓸 것인가 `를 읽고나서 작성된 독서report입니다. 하지만 보기 좋은 歷史(역사)만을 남기고 그 외의 歷史(역사)를 소외시킨다면 그건 진정한 歷史(역사)라 할 순 없을 것이다.
목차없음

歷史(역사)를 보면 기억하고 싶은 歷史(역사)-후대에 남길만한 歷史(역사)-에 반해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았으면 하는 歷史(역사)가 공존하게 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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