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과 책무를 중심으로 하는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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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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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학력수준 향상을 위한 학교교육 개혁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원에서 발간한 ‘세계 경쟁력 연감’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교육경쟁력은 49개 나라 가운데 32위로 2000년의 26위보다 6단계나 더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판에 교육당국은 여전히 학업성취도의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증거인 ‘성적’을 없애고, 모호하고 추상적인 ‘특기ㆍ적성’에만 매달리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이 교육부의 의뢰로 지난 98년 말 조사하여 발표한 ‘초등학교 열린교육 효과(效果) 평가연구’ 보고서를 보면, 3개의 중학교를 상대로 초등학교에서 전통교육을 받…(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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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과 책무를 중심으로 하는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체계적인 지식과 기능을 배우고 익히면서 사고력, 비판력, 표현력이 생긴다. 정체가 불분명한 열린교육 풍조는 ‘대입 무시험전형’이라는 희대(稀代)의 구호로 발전했고 그 결과 학력붕괴 현상이 초ㆍ중ㆍ고를 불문하고 전국적인 현상으로 번졌다.
초등학교 성적표 폐지, 고입 연합고사 폐지, 중학교 시험 폐지 등등 열린교육이 본격화된 이후 학교성적은 개성과 창의력을 죽이는 ‘걸림돌’로 끊임없이 공격의 대상이 되었다.
다.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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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과 책무를 중심으로 하는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
자율과 책무를 중심으로 하는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그렇다면 학력의 근원지는 학교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학력수준을 묻는 일 없이 학교나 행정당국의 책무성을 논할 수는 없을 것이다. 이것이 학력이다.